방탄 1위, 손흥민 1위 자랑스러운 한국인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아이돌 차트 아차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은 아이돌차트 아차 랭킹 12월 4주 차 주간 랭킹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음원/음반 1190점, 유튜브 5417점, 전문가/평점 랭킹 10점, 방송/포털/소셜 2890점, 총점 950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방탄소년단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1위를 한 바가 있는 그룹인데 아이돌 1등이 대수일까 싶습니다. 

 

최초 한국노래 빌보드 1위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1위를 한 적도 있지만 한국어 노랫말로 된 곡인 '라이프 고즈 온'이 싱글차트 핫 100 1위에도 오른 바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보여주는 핫 100 차트에서 한국어로 이뤄진 가사의 곡이 1위를 차지한 것은 빌보드 역사상 최초입니다. 

 

한국어 가사 곡의 최고 기록은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이 곡은 2012년 7주 연속 ‘핫100’ 2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그러니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근데 강남스타일은 대중적이긴 했는데 라이프 고즈 온이라는 노래는 대중적으로 알려지지는 않은 것 같네요. 다시 말해서 이는 방탄소년단의 팬 층이 전 세계적으로 두텁다고 볼 수 있는 점입니다. 정작 우리나라 사람은 몰라도 전 세계가 알아주는 곡 한번 다시 들어보시죠. 

 

 

빌보드 입장에서도 “비영어 곡이 ‘핫 100’ 1위를 차지한 것은 루이스 폰시와 대디 양키의 스페인어 곡 ‘데스파시토’ 이후 처음”이라고 하는데, 그것도 발매 첫 주차에 1위를 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방탄의 또 다른 1등 

그룹 방탄소년단이 ‘MAP OF THE SOUL : 7’으로 2020년 한 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실물 앨범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MRC Data는 2020년 1월 3일~12월 31일 집계된 미국 내 실물 앨범(CD, LP, 카세트테이프 등) 판매 및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스트리밍 등 음악 관련 수치와 트렌드를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조사했다고 하는데요. 이 리포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2월 발표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은 총 64만 6천 장의 판매량으로 ‘톱 피지컬(실물) 앨범’ 1위를 차지했다고 하니 참 대단합니다.

 

또한,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Dynamite’는 130만 건 이상 다운로드돼 ‘톱 디지털 송 세일즈’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빌보드는 MRC Data 리포트를 분석한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에 첫 번째 ‘핫100’ 1위를 안긴 ‘Dynamite’는 2020년 100만 다운로드를 넘긴 유일한 곡”이라네요. 

 

손흥민 1등 - 유럽 축구 최고의 피니셔

영국 신문 인디펜던트는 8일(한국시간) 2016년부터 유럽 주요 리그 골잡이들의 넣은 골 수와 '기대 득점(xG)'을 비교한 통계에서 손흥민이 압도적인 1위에 올랐다고 보도했습니다.

 

손흥민 최고의 골은 바로 아래의 골이라는데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 

해리 케인의 골은 양념, 월드클래스 손흥민의 골은 무려 70미터 질주 후 끝까지 혼자 마무리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아래 영상은 위 영상에 대한 현장 직관 관중 반응입니다. 

정말 대단한 응원분위기입니다. 

 

손흥민은 새해 축포로 토트넘 100골 클럽에 가입한 데 이어 지난 6일엔 브렌트포드와의 카라바오컵(리그컵)에서 유럽 무대 통산 150번째 골을 터트리며 골 폭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랑스러운 방탄소년단, 그리고 손흥민 화이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