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2023 불꽃놀이 명당자리 feat. 불꽃축제 사진 찍기 좋은 곳 13곳

아트리스트 2023. 10. 7. 11:36

2023 서울 세계 불꽃축제가 10월 7일 토요일 저녁에 개최된다. 연인과 가족과 이날만을 기다리는 사람이 많았나 보다. 100만 인파가 몰릴예정이라고 한다. 불꽃놀이를 볼 수 있는 곳, 불꽃축제를 느낄 수 있는 곳 중에 어디를 선택해야 명당자리가 될지, 3가지 조건을 따져서 알아보자. 일 년에 한 번 서울에서 있는 국내 최대 불꽃 축제 후회는 없이 즐겁게 즐기자. 

사육신 공원에서 찍은 사진 : 출처 유튜버 사진담주

사실 몇 년 전 만 해도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에 차를 세워두고 보기도 했는데 요즘 경찰이 단속을 아주 심하게 하는 추세라 이 방법이 거의 먹히지 않는다. 강변북로 지나다나 한강변에 차를 대고,(그런 차들이 많았음) 선루프 열어두고 불꽃놀이를 보다가 가면 정말 최고의 명당자리였다. 이젠 안된다. 철저한 준비만이 살길이다. 

    불꽃놀이 준비물

    우산이나 양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미 낮시간에 자리를 다 맡았을 가능성이 높다. 

    불꽃 축제 7시에 하니 한 3시쯤 가도 되... 하는 사람들.. 한 번도 안 가본 사람들이다. 

     

    오후 1시~2시면 명당자리는 이미 만석

     

    낮에부터 가서 서 있으려면 햇살이 많이 내리쬐는데 여기에 그냥 서 있는 것만으로도 체력소모가 심하다. 따라서 양산이나 우산을 반드시 챙겨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우산 큰 것을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가방에 물과 음료, 그리고 먹을 거리(에너지바, 초콜릿, 껌 등) 준비하자. 

    차량으로 간다면 이런 문제는 없지만 지하철로 간다면 가방에 넣고 출발하자. 

     

     

    화장실은 오후 5시 이전에 다녀와서 다시는 가지 않는다는 마음으로 버텨야 한다

     

    불꽃놀이 뷰가 잘 보여야 한다. 

    불꽃놀이는 역시 불꽃놀이 뷰가 잘 보이는 장소가 가장 우선순위이다. 

    불꽃놀이 제대로 본적이 있는 사람들은 알 것이다. 

    펑 펑 쏘아 올리는 소리, 화약 타는 냄새, 진동을 울리는 떨림
    이렇게 오감을 자극하는 장소가 가장 최적의 장소이다. 

     

    63 빌딩 주변에서 불꽃 축제를 하기 때문에 이 근방에서 볼 수 있는 경우라면 최고의 장소를 선택한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가까운 곳에 있어도 불편한 것이 하나 있으니 불꽃이 터진 후에 날리는 재가 눈에 들어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위의 준비물에 인공눈물 하나 더 추가하자. 

     

    인근 호텔 예약

     

    일단 인근 호텔 잡을 수 있는 사람.. 그렇게 하는 것이 최선이다. 

    인파에 치이지 않고 편안하게 앉아서 볼 수 있다. 재가 날리는 거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그런데 문제는 이날 호텔예약은 별도로 비싼 가격으로 예약을 받는다. 그래도 만석이라 예약이 어려울 정도이다. 

     

    호텔 예약하지 못했다고 해서 우울하지 않아도 된다. 

    내 집에서 TV로 실시간으로 봐도 된다. 내 집을 호텔로 생각하고 보자. 

    아래를 클릭하면 바로 지금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골든티켓 구하기

    이건 인근 호텔 예약보다 더 힘들 수 있다. 불꽃놀이가 일어나는 곳, 정확히는 바지선 선상인데, 이곳을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는 명장자리 티켓이다. 이건 돈 있다고 살 수도 없는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야 구할 수 있는 것...

    지금 이 글을 읽는 시점에는 이벤트는 이미 종료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

    가장 인기 있는 곳,.. 12시 이전에 도착해야 가능하다. 

    반드시 우산 들고가자. 낮에는 햇살이 세다. 

     

    이촌 한강공원

    이곳은 여의도 한강공원 맞은편에 있어 거리감은 있지만 한강과 함께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강추하는 장소이다. 

    출처 : 유튜버 사진담주

     

    노들섬

    여기도 미리 추첨으로 개방하는 잔디마당을 제외하고는 누구나 들어가서 볼 수 있다. 

    이곳도 최소 2시 이전에는 도착해야 자리 잡을 수 있을 듯.

     

    사진을 찍기 좋은 곳을 원한다면

    사육신 공원 꼭대기 전망대가 좋다. 좋은 사진기와 삼각대를 준비해서 많은 사진사들이 오는 장소이다. 이런 사진사들을 위한 장소는 아래와 같다. 이 장소들에 대해 모두 리뷰한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한번 보시면 제대로 사진 찍을 수 있는 장소를 모두 알 수 있다. 

     

    #사육신공원

    #용봉정근린공원

    #한강대교

    #노들섬

    #마포새빛문화숲

    #마포한강공원

    #세빛섬

    #구룡산

    #선유도공원

    #선유교

    #노량진수산시장옥외주차장

    #이촌한강공원

    #원효대교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들과 이날만을 기다려 보러 간 것이니만큼 좋은 자리에서 좋은 추억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추억은 뭐다? 사진이다. 사진도 많이 찍고, 동영상도 많이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려보자. 

    사진을 잘 찍기 위해서는 짐벌을 하나 사는 것이 가장 좋지만 고가라는 것이 약점이다. 

     

    핸드폰 짐벌 추천

     

    사진을 좀 만질 수 있다면 ISO 수치를 좀 높이거나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적어도 삼각대 정도는 있으면 좀 더 멋진 사진을 찍는데 도움이 된다. 

     

    위의 모든 사진은 유튜브채널: 사진담주에서 소개된 영상 속의 내용입니다. 마지막에 해당 영상을 한번 보시면 정말 좋은 정보들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아울러 위에 짐벌 추천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해당 링크로 구매 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