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갈아타기 2탄
- 복지꿀팁
- 2022. 8. 27.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이율이 너무 많이 높아져서 카카오뱅크로 갈아타는 과정입니다. 갈아탈 때 중요한 건 대출 한도와 이자율이겠지요. 과연 대출한도가 늘었을까요? 금리는 줄어들었을까요? 기존 마이너스 통장을 해지하는 과정은 이전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이번에는 본론으로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전한 과정과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정말 5분 만에 대출이 가능할지 시작해보자
은행에 직접 가지 않아도, 재직증명서를 인쇄해서 가지고 가지 않아도 되는지 - 사실 이것만으로도 엄청난 장점인데, 5분 만에 대출이 되는지가 궁금했습니다.
일단 아래와 같이 대출 메뉴로 들어가서 시작해보겠습니다.
역시 엄청난 동의를 구하는 화면들이 나옵니다. 아마도 나의 재직 상태와 소득을 인터넷상으로 확인하겠다는 내용일 것 같습니다.
법적으로 필요한 서류이니 필수 동의라고 보고 동의를 눌렀습니다.
그다음에 본인 확인을 하는 과정들이 진행이 됩니다.
역시 공동 인증서로 본인 확인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절차는 정말 한 5분 정도면 해 한도와 이율이 나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결과
총 5분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나의 한도와 금리가 나왔습니다.
결론을 얘기하자면 한도는 기대보다 훨씬 작게 나왔습니다.
대출 금리는 기존 은행보다는 낮아서 유리한 조건이었습니다.
결국 한도 때문에 만들까 말까 하다가, 일단 좀 더 기다려 보는 것으로 했습니다.
대출 규제가 좀 더 완화되는 시기를 기다려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금리면에서는 괜찮은 듯합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추어서 판단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아참, 대출은 절대 연체되어서는 안 되고, 평소에 공과금 등 연체가 되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은 기본입니다.
개인 신용도가 낮으면 대출받기 어렵습니다.
주의할 점
이전에 이미 대출이 있다면 모두 갚고 해지한 상태에서 대출을 신청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받아놓은 대출로 인해서 한도가 작게 설정되거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대출계좌를 해지한 후에 하루 정도 있다가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평가사에서 기존 대출이 없어졌는지를 알 수 있을 정도의 시간은 있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뇌피셜입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하루에 총 대출해줄 수 있는 상한선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하루가 바뀌는 시점에서 가능한 이른 시간에 시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의 내용들은 제가 직접 경험해보면서 느낀 점들이고, 앞으로의 정책은 바뀔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마이너스통장으로 뭐하려고?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두는 건 생활의 안정을 위해서입니다.
급하게 써야 할 목돈이 있을 수 있어요.
생계형도 있을 수 있고요, 병원비 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부동산 계약금이 당장 필요할 수도 있고, 단 며칠만 필요한 목돈도 있을 수 있겠네요.
단 며칠만 필요하다고 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돈 빌리는 거 쉽지 않거든요.
친한 사람들일수록 돈거래는 안 하는 것이 좋으니 이런 마이너스 통장은 미리미리 만들어 두자고요.
안 쓰면 이자가 나가지 않으니 부담도 없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