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9 제원, 출시일, HDP 자율주행 레벨3 소개

기아자동차에서는 최근 EV9 모델에 HDP(Highway Driving Pilot) 기능을 추가하여 자율주행 성능을 대폭 향상했습니다. 현대차 기업 최초의 레벨 3 수준 자율주행 기능이 탑재되어 화재입니다. 최근 가장 핫한 신차인데 HDP 자율주행 기능까지 도입한 EV9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ia EV9는 한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플래그십 전기차입니다. 이 차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두번째로 만들어진 전기차입니다. 첫 번째는 아이오닉 5와 EV6이었지요? EV9는 우리나라와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제원

    EV9 HDP는 99.8kWh 배터리를 장착하여 주행거리는 50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최고 출력은 204마력(2륜구동)이며 4륜일 경우 최고 385마력입니다. 최고 속도는 185km/h입니다. EV9 SUV는 길이가 5,010mm이며 전폭(너비), 1,980mm, 전고(높이) 1,755mm, 휠베이스는 3,100mm입니다.

    출시일 및 사전예약 방법

    EV9 HDP는 2023년 4월 사전예약, 5~6월 출시정도로 예상합니다. 사전예약은 실제 출시 1~2개월 전에 시작하는 것이 보통인데 상반기 출시하려면 6월 전에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4월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전예약 방법은 기아차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알림 신청을 하거나 기아 매장 방문 후 요청하는 방법이 가장 빠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격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7300만 원~9,200만 원선으로 예상합니다. 아마도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위해 9천만 원 아래의 8천5백만 원선에서 가격이 형성되고, 보조금을 받으면 실 납부 가격은 위의 가격에서 서울기준으로 450만 원 정도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HDP 기능 소개

    HDP 기능은 고속도로에서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차량은 주행 중인 고속도로에서 차선 유지, 차간 거리 유지, 주행 속도 유지 등을 자동으로 수행합니다.

    HDP 기능을 사용하면 운전자는 핸들을 잡고 있어야 하며, 일정 시간 이상 핸들을 잡지 않으면 시스템은 경고를 보내게 됩니다. 이러한 기능은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서 반드시 지켜져야 합니다.

    EV9 HDP는 최신 인공지능 기술과 함께 자율주행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