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주차장 이용 꿀팁, 주차요금, 예약방법
- 복지꿀팁
- 2023. 5. 25.
인천공항 가실 때 다들 어떻게 가시나요? 공항버스나 자차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자가용을 타고 가는 걸 선호하는데요~ 아무래도 버스보다는 시간 절약이 되고 짐 옮기기도 편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문제는 항상 주차문제..ᅲᅲ 특히 성수기 때는 더더욱이요 ᅲᅲ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공항 주차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주차요금 얼마인가요?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업체인 AJ파크(주)기준으로 일일 요금은 소형차 15,000원 중형차 18,000원 대형차 25,000원입니다. (단, 장기주차시 경차 및 장애인차량 80% 할인 적용)
주차요금 할인 팁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을 위해서 다둥이 카드를 보유하고 계시면, 일부 주차장에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는 다둥이 카드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의 편리한 이용을 돕고자 인천공항이 제공하는 혜택 중 하나입니다.
다만, 할인된 요금 등 자세한 내용은 시기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인천공항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기주차장이 좋은가요? 단기주차장이 좋은가요?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 모두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제 경험상으로는 단기주차장이 훨씬 나은것 같아요. 일단 단기주차장은 실내이기 때문에 비 오는 날에도 걱정 없고 차 내부 온도 유지하기도 좋아요. 그리고 자리 찾기도 수월하고요.
반면에 장기주차장은 실외라서 날씨 영향을 많이 받고 차가 더러워지는 단점이 있어요. 또한 셔틀버스를 타야 한다는 번거로움도 있고요. 물론 저렴한 가격이라는 장점도 있긴 합니다.
겨울에 실외에 주차를 며칠 해두었다가 배터리 방전 난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보험사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해서 배터리 시동 거는 서비스를 이용을 한번 해봤습니다. 혹시나 긴급출동 서비스가 없었다면 정말 아찔한 상황이 되었을 텐데 그래도 긴급 출동서비스가 10분 만에 와서 가족들이 추운데 떨고 있지 않아도 되었던 적이 있었네요.
이런 점을 고려하면 가능한 실내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실외 주차장을 이용할 때에는 자동차 보험에 긴급출동 서비스가 남아 있는지 미리 확인해 두고 가면 그래도 안전하겠네요.
셔틀버스 자주 오나요?
네 아주 자주 옵니다. 5분마다 한 대씩 오는 경우도 있고 10분 간격으로 오는 경우도 있어요. 배차간격이 짧은 편이라 크게 불편함은 없으실 거예요.
저는 주로 비수기에 여행을 가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 단기주차장을 이용한답니다. 만약 성수기에 가신다면 어쩔 수 없이 장기주차장을 이용해야겠지만 그럴 땐 조금이라도 빨리 가셔서 빈자리를 찾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아예 일찍 도착하셔서 근처 카페에서 커피 한잔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공항에서 즐길거리도 많이 있으니 좀 일찍 가는 것이 무조건 좋아요.
주차장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공식주차대행 서비스 이용방법
인천공항 주차장은 사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해놓으면 주차장 입구에 있는 무인정산기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한 예약 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꼭 이용해 보세요!
바쁠 때는 주차 대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의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는 하이파킹 주식회사에서 합니다. 미리 예약할 수 있는데 예약은 아래의 링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출장 갈 때 이용을 해봤는데 공식 주차대행이라 믿을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