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 큐브 맞추는 방법 | 누구나 쉽게 1분안에
- 이것저것
- 2021. 3. 16.
2×2×2 큐브는 쉽게 맞출 수 있을 것 같지만 막상 해보면 그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두 가지 공식만으로 1분 내로 맞출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남녀노소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큐브 맞추기 지금 시작합니다.
2×2×2 큐브 알아보기
이렇게 생긴 것을 2×2×2 큐브라고 합니다.
1단계 : 맨 위 한 면을 아래와 같이 맞춰 봅시다.
위와 같이 하얀색 한 면을 모두 맞추어 줍니다. 맨 위의 하얀 면이 4개 모두 잘 모여 있게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하얀색에 인접한 컬러도 모두 맞춰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결과적으로 맨 위층은 모두 맞춰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떤 형태가 되든 아래와 같은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위와 같이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는 별다른 공식을 외워 하기보다는 직관에 의해 할 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만약 위와 같이 만드는 방법에 대해 쉬운 설명이 필요하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2단계 : 아래 4개의 큐빅의 위치를 맞춰준다(공식 1)
이제 한 면을 모두 맞추고, 첫 번째 줄까지 모두 맞추었습니다.
이렇게 맞춘 면을 아래쪽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여기에서 아직 안 맞은 두 번째 레이어의 큐빅 하나하나 1, 2, 3, 4가 제자리에 위치하도록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예를 들어 2번 큐빅은 노란색과 주황색 그리고 녹색으로 이루어진 큐빅이 위치해야 합니다.
1번 3번 4번 모두 제자리에 있어야 할 색이 세 면에 존재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실제 큐브로 설명을 하자면 아래와 같은 큐브를 보면 2번 큐빅이 제대로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번 큐빅에는 빨간색과 흰색, 그리고 녹색으로 이루어진 큐브가 위치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위의 나머지 세 개는 하나도 제대로 맞는 큐빅이 없도록 잡습니다.
그럼 이 큐브를 빨간 화살표 방향을 정면으로 잡은 후에 아래의 공식을 사용하면 위의 4개의 큐빅이 제자리에 위치하게 됩니다.
이제 다시 뒤집은 후에 아래의 공식을 사용합니다.
3단계 : 뒤집은 후에 (공식 2)를 사용하여 최종 마무리
트위스트 공식을 사용합니다. 트위스트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뒤집으면 아랫면이 맞춰지지 않은 상태일 것입니다.
이런 상태에 있는 것을 트위스트 공식을 사용하여 아래와 같이 맞추면 다른 모든 면까지 완벽하게 맞춰집니다.
트위스트 공식을 사용할 때 어느 면을 정면으로 보고 공식을 사용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윗면을 다 맞춰진 면으로(최초에 맞춘 면) 위치시키고, 아직 맞춰지지 않은 아랫면을 보았을 때 내쪽 오른쪽 아래가 원래 와야 할 큐빅이 아닌 곳이 위치하도록 한 후에 위의 트위스트 공식을 사용합니다. 원래와야 할 큐빅이 올 때까지 반복하여 트위스트를 합니다.
그런 방식으로 바닥면이 모두 원래 와야 할 큐빅이 오도록 아래 레이어를 90도씩 돌리고 또 트위스트 공식을 통해 맞추면 됩니다.
그림1의 경우 두 개가 아직 노란색으로 맞춰지지 않았기 때문에 아래 레이어를 한번 더 돌려서 트위스트 공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요약
1단계 : 한쪽 면을 맞춘다
2단계 : 공식1을 이용하여 상단의 큐빅의 위치를 정렬한다
3단계 : 뒤집은 후에 공식2를 이용하여 모든 큐빅의 위치를 한 번에 맞춘다.
동영상으로 쉽게 보시려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만약 위의 방식이 다 되었다면, 이제 좀 더 빨리 30초 안에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30초 안에 맞추기 위해서는 공식을 좀 더 많이 외워야 합니다.
그 모든 공식은 아래의 게시물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