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교통카드 신한 체크카드 추천 | 연회비 없는 신한카드
교통비가 많이 오릅니다. 8월 12일부터 버스는 300원이 오르고 지하철은 10월 7일부터 150원, 그리고 1년 후에 또 150원 인상이 됩니다. 너무 크게 오르는 상황이라 부담이 되네요. 정부는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라고 독려하고 있는데, 마일리지 적립하는 것이 번거로운 상황입니다. 그래도 가장 괜찮은 알뜰교통카드가 있어 소개합니다.
알뜰교통카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버스나 지하철 타러 가는 거리, 그리고 버스나 지하철에 내려서 직장까지 가는 거리를 체크해서 이 거리가 멀면 멀수록 마일리지를 더 많이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출발하기 전 입력하고, 도착해서 입력해야 하는 점이 무척 번거롭지만 이렇게 할 경우 250원이나 350원 정도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의 경우에는 이렇게 적립하는 횟수를 최대 44회에서 60회까지 상향해서 적립해줍니다. 이렇게 지원하는 제휴 금융사는 신한, 우리, 하나, 티머니, 로카모빌리티, DGB, 국민, 농협, 비씨, 삼성, 현대 등 다양한 신용카드 회사와 연계하여 추진합니다.
딱 하나만 추천한다면 신한카드 체크카드 S20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연회비 없는 체크카드입니다.
알뜰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고 전국 지하철/버스/택시 이용시 10%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생활편의 캐시백이 있는데,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시에 최대 3천 원까지 캐시백을 해주고, GS25 편의점 이용 시에 최대 7% 캐시백을 해줍니다.
그리고 도서나 어착 분야 5% 캐시백, 요식분야는 스타벅스의 경우 20% 캐시백을 해줍니다.
통합 캐시백 한도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다른데 5천 원에서 3만 원까지 제공합니다.
처음 카드 발급받으면 전월 실적이 없어도 5천원의 캐시백은 지급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3 희망두배 청년통장 1만 명 선발 지원대상, 신청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