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희망적금 가입 서둘러야 하는 이유 | 38만명만 가능
- 복지꿀팁
- 2022. 2. 21.
청년희망적금은 연이율 최대 10%까지 가능한 적금 상품입니다. 요즘 10% 이율이면 상당히 높은 이율이지만 암호화폐나 주식 등으로 재미를 좀 본 사람들은 10%가 그리 크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왜 청년희망적금 가입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들에게 월 최대 50만 원씩 1년 600만 원을 적금으로 입금하면 최대 9%대의 이자를 주는 만기 2년짜리 상품입니다.
아래 금융위원회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매년 1,200만 원씩 납부하면 1,298만 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는 연 9.31% 일반 적금 상품과 유사한 상품입니다.
가입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38만명분 가입에 200만 명이 조회
문제는 38만명 분 가입이 가능한 상황에서 현재 200만 명이 이 상품에 대해 조회를 했다는 사실입니다.
시중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보기 조회를 해본 숫자라고 하니 실제 이 적금에 가입을 원하는 실 수요자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러므로 이 상품에 가입하려면 아래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미리 절차를 알아봐 두고 2월 21일 신청이 열리면 바로 신청해야 합니다.
가입 가능 은행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 은행 바로가기
가입할 수 있는 은행은 총 11개 곳입니다. 은행 11곳은 공통적으로 연 5%의 기본 금리와 0.5~1% 포인트의 우대 금리를 줍니다.
우대금리가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잘 선택해야 합니다.
가장 높은 1%포인트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곳은 KB국민·신한·NH농협은행 3곳입니다.
최대 우대금리 제공은행 바로가기
신한은행, KB국민은행, 그리고 NH농협은행이 최대 1%까지 우대금리를 줍니다. 하지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들이 서로 다르므로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정확하게 확인 후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복가입이 되지 않고 오직 하나의 은행을 선택해서 가입해야 하므로 신중해야 하겠지요?
신한은행 : https://www.shinhan.com/
KB국민은행 : https://kbstar.com
NH농협은행 : https://banking.nonghyup.com/
각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서 우대금리 조건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신한은행의 경우 아래 우대 조건을 다 채우면 1%까지 추가 우대금리를 줍니다.
신한은행 우대금리 조건
신한인증서, 머니버스 가입, 소득이체, 첫 적금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하니 1%를 받으려면 좀 쉽지는 않아 보이네요.
혹시 중도 해지 한다면 아래의 조건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 역시 신한은행의 내용이고, 은행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해당 은행에 문의를 해보시기를 권합니다.
각 은행별로 1개의 계좌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은행별로 아래와 같이 홍보문자를 보내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국민은행 청년희망적금 안내 문자
청년들은 미래의 고객이 될 수 있기에 은행별로 유치에 힘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민은행의 경우 아래와 같이 문자를 보냈네요.
[KB국민은행] 청년희망적금 가입 전 최종안내
■ 청년희망적금 가입 전 최종 안내 2.21(월) 청년희망적금이 출시됩니다.
(가입가능시간 비대면 09:30~18:00/ 대면 09:30~15:30(영업점 운영시간에 따라 차이남))
※ 이 문자는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참여자 중 가입대상으로 확인된 고객님에게 발송되었습니다.
※ 가입대상자로 선정되었음에도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이거나 만34세를 초과한 후(생일을 포함하여 그 이후) 신청하시면 가입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 이후 국세청 소득 검증을 통해 과세 전환 또는 납입중지 처리될 수 있습니다.
※ 2.21~25일에는 출생연도에 따른 5부제 가입방식이 적용됩니다.
(생년 끝자리 5부제: 21일(월) 1,6 / 22일(화) 2,7 / 23일(수) 3,8 / 24일(목) 4,9 / 25일(금) 5,0 (ex)91년생 21일 가입 가능, 88년생 23일 가입 가능, 00년생 25일 가입 가능
※ 청년희망적금은 정부 예산에서 저축장려금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가입 신청순서에 따라 운영할 예정이며 예산규모 등을 고려하여 가입 접수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청년희망적금이 예산규모가 정해져 있어 가입접수가 종료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네요.
국민은행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40명을 추첨하여 스마트TV, 스마트워치, 태블릿 PC, 루이뷔통 카드지갑 등을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설령 당첨되지 않아도 1만 원 이마트상품권을 준다고 하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신한은행은 선착순 1만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준다고 합니다. 은행별로 이벤트도 확인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창동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 후 방역패스용 음성확인서 받기